티스토리 뷰
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
1 2 3 4 5
16 17 18 19 6
15 24 25 20 7
14 23 22 21 8
13 12 11 10 9
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
달팽이 배열의 교차의 규칙은 따뜻한 색계열과 차가운 색계열로 표시를 했습니다.
1. x 증가 -> y 증가
2. x 감소 -> y 감소
3. x 증가 -> y 증가
4. x 감소 -> y 감소
라는 규칙을 찾을 수 있습니다.
#include<stdio.h>
int main(void) {
int aList[5][5] = { 0 };
int x = -1, y = 0, nCounter = 0;
int i = 0, j = 0, nLength = 9, nDirection = 1;
for (nLength = 9; nLength > 0; nLength -= 2) {
for (i = 0; i < nLength; ++i) {
if (i < nLength / 2 + 1)
x += nDirection;
else
y += nDirection;
aList[y][x] = ++nCounter;
}
nDirection = -nDirection;
}
for (i = 0; i < 5; i++) {
for (j = 0; j < 5; j++) {
printf("%d\t", aList[i][j]);
}
putchar('\n');
}
return 0;
}
코드에서는 nDirection 를 부호 변경연잔자로써 이용해, 증가와 감소의 교차를 표현했습니다.
'언어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포인터와 배열 - 독하게 시작하는 C프로그래밍 (0) | 2019.09.18 |
---|---|
메모리의 종류 / 직접 지정, 간접 지정 - 독하게 시작하는 C프로그래밍 (0) | 2019.09.18 |
[Inflearn C] 배열과 교차의 구현 (0) | 2019.09.09 |
[Inflearn C] 선택 정렬, 버블 정렬 (0) | 2019.09.07 |
[Inflearn_C] 다차원 배열 (0) | 2019.09.07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알고리즘
- 강의
- timecomplexity
- 다차원 배열
- 직접 지정
- 회전리스트
- 형승격
- 공부
- 비트필드
- 포인터
- call by reference
- 공용체
- 1차원 배열
- 2차원 배열
- inflearn
- C
- 구조체
- 배열
- Algorithm
- 3차원 배열
- 파이썬
- 간접 지정
- 공간복잡도
- 프로그래밍
- codeit
- 재귀함수
- call by value
- 자료구조
- 종류
- 시간복잡도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