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Fraction
{
private:
int m_numerator;
int m_denominator;
public:
void print()
{
cout << m_numerator << " / " << m_denominator << endl;
}
};
int main()
{
Fraction frac;
frac.print();
}
// -1105949216 / 32764
이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
1. private -> public 으로 바꾼 후 main에서 값을 할당한다.
2. 직접 대입하는 방법
class Fraction
{
private:
int m_numerator = 0;
int m_denominator = 1;
3. 생성자를 만들어서 이용하는 방법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Fraction
{
private:
int m_numerator;
int m_denominator;
public:
// return 값이 없다는 것이 특징.
// 선언이 됨과 동시에 실행됨.
Fraction()
{
m_numerator = 0;
m_denominator = 1;
}
void print()
{
cout << m_numerator << " / " << m_denominator << endl;
}
};
int main()
{
Fraction frac;
frac.print();
}
// 0 / 1
생성자도 함수인데 가로가 없는 이유는?
생성자의 parameter가 하나도 없는 경우에는 가로를 생략해줌.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Fraction
{
private:
int m_numerator;
int m_denominator;
public:
// return 값이 없다는 것이 특징.
// 선언이 됨과 동시에 실행됨.
Fraction(const int& n_input, const int& d_input = 1)
{
m_numerator = n_input;
m_denominator = d_input;
}
void print()
{
cout << m_numerator << " / " << m_denominator << endl;
}
};
int main()
{
Fraction one_thirds(1, 3);
one_thirds.print();
}
// 1 / 3
생성자가 하나도 없는 경우는 클래스가 디폴트로 생성자를 넣어줌.
이름이 Constructor인 이유는 construction 될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함수이기 때문이다.
int main()
{
Fraction one_thirds;
Fraction test{ 1, 3 };
Fraction test( 1, 3 );
one_thirds.print();
test.print();
return 0;
}
둘의 차이는?
1. uniform init의 경우 타입변환을 허용하지 않는다.
2. 괄호의 경우 경고만 주고 타입변환을 허용한다.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Second
{
public:
Second()
{
cout << "class Second constructor()" << endl;
}
};
class First
{
Second sec;
public:
First()
{
cout << "class First constructor()" << endl;
}
};
int main()
{
First fir;
return 0;
}
// class Second constructor()
// class First constructor()
second가 first의 멤버로 초기화되어있기 때문에 second를 먼저 초기화하고나서 first의 초기화를 진행한다.
'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8.5 위임 생성자 (0) | 2020.04.22 |
---|---|
8.4 생성자 멤버 초기화 목록 (0) | 2020.04.22 |
8.2 캡슐화, 접근 지정자, 접근 함수 (0) | 2020.04.22 |
[C++] std::array (0) | 2020.03.28 |
[C++] 문자열 / std::string (0) | 2020.03.28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자료구조
- 공부
- 1차원 배열
- C
- 3차원 배열
- 다차원 배열
- call by value
- 2차원 배열
- 포인터
- 간접 지정
- 직접 지정
- 배열
- 알고리즘
- 공용체
- call by reference
- 공간복잡도
- 구조체
- 강의
- 파이썬
- timecomplexity
- inflearn
- 시간복잡도
- 형승격
- 비트필드
- 종류
- Algorithm
- 회전리스트
- codeit
- 프로그래밍
- 재귀함수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