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int main()
{
Derived1 d1;
Base *base = &d1;
auto *base_to_d1 = dynamic_cast<Derived1*>(base);
cout << base_to_d1->m_j << endl;
cout << d1.m_j << endl;
return 0;
}
// 123
// 123
static_cast는 구글 참고
#include<iostream>
class Base
{
public:
Base() {}
friend std::ostream& operator << (std::ostream &out, const Base &b)
{
return b.print(out);
}
virtual std::ostream & print(std::ostream& out) const
{
out << "Base";
return out;
}
};
class Derived : public Base
{
public:
Derived() {}
virtual std::ostream & print(std::ostream& out) const override
{
out << "Derived";
return out;
}
};
int main()
{
Base b;
std::cout << b;
Derived d;
std:: cout << d;
return 0;
}
// BaseDerived
'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3.3 자료형이 아닌 템플릿 매개변수 (0) | 2020.05.10 |
---|---|
13.1 함수 템플릿 / 13.2 클래스 템플릿 (0) | 2020.05.10 |
12.8 가상 기본 클래스와 다이아몬드 상속 문제 / 12.9 객체 잘림과 reference wrapper (0) | 2020.05.06 |
12.7 순수 가상 함수, 추상 기본 클래스, 인터페이스 클래스 (0) | 2020.05.06 |
12.6 가상 (함수) 표 (0) | 2020.05.05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inflearn
- 다차원 배열
- 파이썬
- 재귀함수
- 1차원 배열
- 3차원 배열
- 직접 지정
- 공간복잡도
- timecomplexity
- 공부
- 비트필드
- 프로그래밍
- 알고리즘
- 포인터
- Algorithm
- 공용체
- C
- 강의
- call by value
- 배열
- call by reference
- 시간복잡도
- 자료구조
- 형승격
- 구조체
- 2차원 배열
- codeit
- 회전리스트
- 간접 지정
- 종류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