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#include<iostream>
#include<iomanip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cout.setf(std::ios::showpos);
cout << 108 << endl;
cout.unsetf(std::ios::showpos);
cout << 109 << endl;
// 10진수 모드를 끄고 16진수 모드를 해줘야함.
cout.unsetf(std::ios::dec);
cout.setf(std::ios::hex);
cout << 109 << endl;
return 0;
}
+108
109
6d
16진수로 변환하는 방법
// 10진수 모드를 끄고 16진수 모드를 해줘야함.
cout.unsetf(std::ios::dec);
cout.setf(std::ios::hex);
cout << 109 << endl;
cout.setf(std::ios::hex, std::ios::basefield);
cout << 108 << endl;
cout << std::hex;
cout << 108 << endl;
//6d
//6c
//6c
cout << std::hex;가 사용 가능한 이유는 #include<iomanip> 덕분이다.
#include<iostream>
#include<iomanip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// cout << std::defaultfloat;
cout << std::fixed;
cout << std::setprecision(3) << 123.456 << endl;
cout << std::setprecision(4) << 123.456 << endl;
cout << std::setprecision(5) << 123.456 << endl;
cout << std::setprecision(6) << 123.456 << endl;
cout << std::setprecision(7) << 123.456 << endl;
return 0;
}
123.456
123.4560
123.45600
123.456000
123.4560000
#include<iostream>
#include<iomanip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cout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left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right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internal << -12345 << endl;
return 0;
}
-12345
-12345
-12345
-12345
- 12345
만일 cout.fill('*') 코드를 추가하게 된다면?
cout << -12345 << endl;
cout.fill('*');
cout << std::setw(10)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left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right << -12345 << endl;
cout << std::setw(10) << std::internal << -12345 << endl;
-12345
****-12345
-12345****
****-12345
-****12345
'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9.1 람다 함수와 std::function std::bind, for_each (나중에 정리할것!) (0) | 2020.05.28 |
---|---|
18.3 문자열 스트림 (0) | 2020.05.26 |
18.1 istream으로 입력 받기 (0) | 2020.05.25 |
17.1 std::string과 std::wstring (0) | 2020.05.25 |
16.1 / 16.2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, 컨테이너, 반복자 소개 (0) | 2020.05.23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종류
- C
- Algorithm
- 비트필드
- 공간복잡도
- 구조체
- 형승격
- timecomplexity
- 직접 지정
- 알고리즘
- inflearn
- 다차원 배열
- call by reference
- codeit
- 1차원 배열
- call by value
- 2차원 배열
- 자료구조
- 공부
- 시간복잡도
- 재귀함수
- 배열
- 강의
- 프로그래밍
- 회전리스트
- 파이썬
- 포인터
- 간접 지정
- 3차원 배열
- 공용체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