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IntList
{
private:
int m_list[10];
public:
void setItem(int index, int value)
{
m_list[index] = value;
}
int getItem(int index)
{
return m_list[index];
}
int *getList()
{
return m_list;
}
};
int main()
{
IntList my_list;
my_list.setItem(3, 1);
cout << my_list.getItem(3) << endl;
my_list.getList()[3] = 10;
cout << my_list.getList()[3] << endl;
return 0;
}
// 1
// 10
이렇게 할시 ()가 매우 거슬림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IntList
{
private:
int m_list[10];
public:
// 반환값이 레퍼런스인 이유는 항상 l-value가 되어야하기 때문도 있고 값을 변경할시 변경가능할 수도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.
int & operator [] (const int index)
{
return m_list[index];
}
};
int main()
{
IntList my_list;
my_list[3] = 10;
cout << my_list[3] << endl;
// IntList my_list;
// my_list.setItem(3, 1);
// cout << my_list.getItem(3) << endl;
// my_list.getList()[3] = 10;
// cout << my_list.getList()[3] << endl;
return 0;
}
// 10
operator 오버로딩에 대해 매우 잘 정리되어있음
https://edykim.com/ko/post/c-operator-overloading-guidelines/
int main()
{
IntList *list = new IntList;
list[3] = 10; // Not OK
(*list)[3] = 10; // OK
// IntList my_list;
// my_list.setItem(3, 1);
// cout << my_list.getItem(3) << endl;
// my_list.getList()[3] = 10;
// cout << my_list.getList()[3] << endl;
return 0;
}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Accumlator
{
private:
int m_counter = 0;
public:
int operator()(int i)
{
return (m_counter += i);
}
};
int main()
{
Accumlator acc;
cout << acc(10) << endl;
cout << acc(20) << endl;
return 0;
}
// 10
// 30
'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.1 객체들의 관계 / 10.2 구성 관계 (0) | 2020.04.26 |
---|---|
9.8 형변환을 오버로딩 하기 / 9.9 복사 생성자, 복사 초기화 반환값 최적화 (0) | 2020.04.25 |
9.5 증감(++, --) 연산자 오버로딩 하기 (0) | 2020.04.25 |
9.4 비교(==, !=, >, >=, ...) 연산자 오버로딩 하기 (0) | 2020.04.25 |
9.2 입출력&단항 연산자 오버로딩 (0) | 2020.04.24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2차원 배열
- 공부
- 재귀함수
- 다차원 배열
- Algorithm
- 프로그래밍
- 구조체
- 1차원 배열
- C
- call by value
- 회전리스트
- 자료구조
- codeit
- 강의
- timecomplexity
- inflearn
- call by reference
- 알고리즘
- 비트필드
- 직접 지정
- 공간복잡도
- 파이썬
- 3차원 배열
- 공용체
- 시간복잡도
- 형승격
- 포인터
- 배열
- 종류
- 간접 지정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