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Cents
{
private:
int m_cents;
public:
Cents(int cents = 0)
{
m_cents = cents;
}
int getCents()
{
return m_cents;
}
void setCents(int cents)
{
m_cents = cents;
}
operator int()
{
cout << "casthere" << endl;
return m_cents;
}
};
class Dollar
{
private:
int m_dollars;
public:
Dollar(const int& input)
: m_dollars(input)
{}
operator Cents()
{
return Cents(m_dollars * 100);
}
};
void printInt(const int &value)
{
cout << value << endl;
}
int main()
{
Dollar dol(2);
Cents cents = dol;
printInt(cents);
return 0;
}
// cast here
// 200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cassert>
using namespace std;
class Fraction
{
private:
int m_numerator;
int m_denominator;
public:
Fraction(int num = 0, int den = 1)
: m_numerator(num), m_denominator(den)
{
assert(den != 0);
}
Fraction(const Fraction &fraction) // copy constructor
: m_numerator(fraction.m_numerator), m_denominator(fraction.m_denominator)
{
cout << "Copy constructor called" << endl;
}
friend ostream &operator << (ostream &out, const Fraction &f)
{
cout << f.m_numerator << " / " << f.m_denominator << endl;
return out;
}
};
int main()
{
Fraction frac(3, 5);
Fraction fr_copy(frac);
Fraction fr_copy2(Fraction(3, 10)); // 복사 생성자 사용 안함!
cout << frac << " " << fr_copy << endl;
return 0;
}
// Copy constructor called
// 3 / 5
// 3 / 5
Fraction doSomething()
{
Fraction temp(1, 2);
cout << &temp << endl;
return temp;
}
int main()
{
Fraction result = doSomething();
cout << &result << endl;
cout << result << endl;
return 0;
}
// 0x7ffc72645140
// 0x7ffc72645140
// 1 / 2
컴파일러가 알아서 생략해준 경우.
'언어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.4 제휴 관계 (0) | 2020.04.27 |
---|---|
10.1 객체들의 관계 / 10.2 구성 관계 (0) | 2020.04.26 |
9.6 첨자("[]") 연산자 오버로딩 하기 9.7 괄호 연산자 오버로딩과 함수 객체 (0) | 2020.04.25 |
9.5 증감(++, --) 연산자 오버로딩 하기 (0) | 2020.04.25 |
9.4 비교(==, !=, >, >=, ...) 연산자 오버로딩 하기 (0) | 2020.04.25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배열
- Algorithm
- call by value
- 재귀함수
- 공부
- 종류
- 비트필드
- 다차원 배열
- 2차원 배열
- 공용체
- 구조체
- 강의
- timecomplexity
- 형승격
- 간접 지정
- C
- 3차원 배열
- 회전리스트
- codeit
- 직접 지정
- 1차원 배열
- 자료구조
- call by reference
- 공간복잡도
- 알고리즘
- 프로그래밍
- 파이썬
- 시간복잡도
- inflearn
- 포인터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