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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관계를 표현하는 동사 2 - 다른 클래스 속할수 있나? 3 - 클래가 멤버의 존재유무를 관리하나? 4- 방향성
구성 Composition - 두뇌는 육체의 일부이다.
Part-of / No / Yes / 단방향
집합 Aggregation - 어떤 사람이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.
Has-a / Yes / No / 단방향
연계, 제휴 Association - 환자는 의사의 치료를 받는다. / 의사는 환자들로부터 치료비를 받는다.
Uses-a / Yes / No / 단방향 or 양방향
의존 Dependency - 나는 (다리가 부러져서 한달 동안) 목발을 짚었다.
Depends-on / Yes / No / 단방향
monster.h
#pragma once
#include<string>
#include "Position2D.h"
class Monster
{
private:
std::string m_name;
Position2D m_location;
public:
Monster(const std::string name_in, const Position2D& pos_in)
: m_name(name_in), m_location(pos_in)
{
}
void moveTo(const Position2D& pos_target)
{
m_location.set(pos_target);
}
friend std::ostream & operator << (std::ostream & out, const Monster & monster)
{
out << monster.m_name << " " << monster.m_location;
return out;
}
};
position2D.h
#pragma once
#include<iostream>
class Position2D
{
private:
int m_x;
int m_y;
public:
Position2D(const int& x_in, const int& y_in)
: m_x(x_in), m_y(y_in)
{}
//TODO overload =
void set(const Position2D& target)
{
m_x = target.m_x;
m_y = target.m_y;
}
void set(const int& x_target, const int& y_target)
{
m_x = x_target;
m_y = y_target;
}
friend std::ostream & operator << (std::ostream & out, const Position2D & pos2d)
{
out << pos2d.m_x << " " << pos2d.m_y;
return out;
}
};
main.cpp
#include "monster.h"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Monster mon1("Sanson", Position2D(0, 0));
//while(1) // game roop
//event
mon1.moveTo(Position2D(1, 1));
cout << mon1 << endl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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