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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Base
{
protected:
int m_value;
public:
Base(int value)
: m_value(value)
{
}
};
class Derived : public Base
{
public:
Derived(int value)
: Base(value)
{
}
void setValue(int value)
{
Base::m_value = value;
// do some work with the variables defined in Derived
}
};
11.7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Base
{
protected:
int m_value;
public:
Base(int value)
: m_value(value)
{
}
void print()
{
cout << "I'm base" << endl;
}
};
class Derived : public Base
{
public:
Derived(int value)
: Base(value)
{
}
void setValue(int value)
{
Base::m_value = value;
// do some work with the variables defined in Derived
}
void print()
{
cout << "I'm derived" << endl;
}
};
int main()
{
Base base(5);
base.print();
Derived derived(7);
derived.print();
return 0;
}
// I'm base
// I'm derived
Derived의 경우 print함수가 두가지이다.
Base에서 가져오는 print함수 그리고 Derived 내부의 print함수.
이름을 바꾸면 되지 않느냐?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, 그러지 않는 이유는 다형성 때문이다.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Base
{
protected:
int m_value;
public:
Base(int value)
: m_value(value)
{
}
void print()
{
cout << "I'm base" << endl;
}
friend std::ostream & operator << (std::ostream & out, const Base &b)
{
cout << "This is base output" << endl;
return out;
}
};
class Derived : public Base
{
public:
Derived(int value)
: Base(value)
{
}
void setValue(int value)
{
Base::m_value = value;
// do some work with the variables defined in Derived
}
void print()
{
Base::print();
cout << "I'm derived" << endl;
}
friend std::ostream & operator << (std::ostream & out, const Derived & b)
{
cout << static_cast<Base>(b);
cout << "This is derived output" << endl;
return out;
}
};
int main()
{
Base base(5);
cout << base;
Derived derived(7);
cout << derived;
return 0;
}
// This is base output
// This is base output
// This is derived output
Derived는 내부의 Base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static_cast가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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