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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는 파라미터가 다르면 overriding 할 수 없다.
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코드에다가 "override"를 추가해줘야 한다.
추가하게 되면 오버라이드 안되는 이유를 ide에다가 표시해준다.
class B : public A
{
public:
void print(short x) override // int x로 교체해줘야함
{
cout << "B" << endl;
}
};
따라서, 오버라이드를 하는 함수의 경우 의도적으로 override를 적어주게 되며 코드의 가독성을 높힐 수 있다.
final 키워드의 경우 하위 클래스의 친구들이 final 된 함수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.
class C : public B
{
public:
void print() final { cout << "C" << endl;}
};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A
{
public:
void print() { cout << "A" << endl;}
virtual A* getThis() {
cout << "A::getThis()" << endl;
return this;}
};
class B : public A
{
public:
void print()
{
cout << "B" << endl;
}
virtual B* getThis() {
cout << "B::getThis()" << endl;
return this; }
};
class C : public B
{
public:
void print() { cout << "C" << endl;}
virtual C* getThis() {
return this; }
};
class D : public C
{
public:
void print() { cout << "D" << endl;}
};
int main()
{
A a;
B b;
C c;
D d;
A &ref = b;
b.getThis()->print();
ref.getThis()->print();
cout << typeid(b.getThis()).name() << endl;
cout << typeid(ref.getThis()).name() << endl;
return 0;
}
// B::getThis()
// B
// B::getThis()
// A
// P1B
// P1A
B의 getThis()가 실행되고 A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?
ref가 A라서 B의 포인터라도 내부적으로 A의 포인터로 변환하여 리턴하는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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