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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멸자를 virtual로 만들어주면 자식클래스의 소멸자가 실행되고 부모 클래스의 소멸자가 실행된다.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Base
{
public:
virtual ~Base()
{
cout << "~Base" << endl;
}
};
class Derived : public Base
{
private:
int *m_array;
public:
Derived(int length)
{
m_array = new int[length];
}
virtual ~Derived() override
{
cout << "~Derived" << endl;
delete[] m_array;
}
};
int main()
{
// Derived derived(5);
Derived *d = new Derived(5);
Base *base = d;
delete base;
return 0;
}
// ~Derived
// ~Base
12.5 동적 바인딩과 정적 바인딩
int main()
{
int x, y;
cin >> x;
cin >> y;
int op;
cin >> op;
// Static binding
int result;
switch(op)
{
case 0: result = add(x, y); break;
case 1: result = subtract(x, y); break;
case 2: result = multiply(x, y); break;
}
// Dynamic binding
int (*func_ptr)(int, int) = nullptr;
switch(op)
{
case 0: func_ptr = add; break;
case 1: func_ptr = subtract; break;
case 2: func_ptr = multiply; break;
}
cout << func_ptr(x, y) << endl;
}
속도는 static binding이 더 빠르다.
하지만, Dynamic binding의 경우 프로그래밍이 훨씬 유연해진다.
그러므로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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